Java의 흐름 제어
Java의 흐름 제어는 프로그램에서 명령문이 실행되는 순서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메커니즘 및 구조를 나타냅니다. 조건에 따라 결정을 내리고 작업을 반복하며 실행 흐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 Java의 흐름 제어와 관련된 몇 가지 주요 개념 및 구조가 있습니다.
조건문
if 문
지정된 조건이 참인 경우에만 코드 블록을 실행합니다.
if-else 문
조건이 참이면 한 코드 블록을 실행하고 조건이 거짓이면 다른 블록을 실행합니다.
if-else if-else 문
여러 조건을 순서대로 확인하고 첫 번째 참 조건에 따라 적절한 코드 블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int x = 10;
if (x > 5) {
System.out.println("x is greater than 5");
} else if (x == 5) {
System.out.println("x is equal to 5");
} else {
System.out.println("x is less than 5");
}
Switch 문
switch 문은 표현식의 값을 평가하고 다양한 가능한 값을 기반으로 다양한 코드 블록을 실행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.
int day = 3;
switch (day) {
case 1:
System.out.println("Monday");
break;
case 2:
System.out.println("Tuesday");
break;
// ... other cases ...
default:
System.out.println("Unknown day");
}
반복문
while
지정된 조건이 참인 동안 코드 블록을 반복합니다.
do-while
while 루프와 유사하지만 코드 블록이 실행된 후 조건을 확인하여 블록이 한 번 이상 실행되도록 합니다.
for
지정된 횟수만큼 코드 블록을 실행하고 값 범위를 반복합니다.
// while loop
int count = 0;
while (count < 5) {
System.out.println("Count: " + count);
count++;
}
// do-while loop
int i = 0;
do {
System.out.println("i: " + i);
i++;
} while (i < 5);
// for loop
for (int j = 0; j < 5; j++) {
System.out.println("j: " + j);
}
break 및 continue
break 문은 루프 또는 스위치 문을 조기에 종료하는 데 사용됩니다.
continue 문은 현재 반복을 건너뛰고 루프의 다음 반복을 계속하는 데 사용됩니다.
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
if (i == 5) {
break; // Exit the loop when i is 5
}
System.out.println("i: " + i);
}
for (int j = 0; j < 5; j++) {
if (j == 2) {
continue; // Skip iteration when j is 2
}
System.out.println("j: " + j);
}
이러한 흐름 제어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조건에 따라 실행 경로를 제어하고 필요에 따라 작업을 반복하여 보다 동적이고 유연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.